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로나 증상 및 격리 기간, 재유행 이유

by 땡갈이 2023. 8. 4.
반응형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가 재유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전보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위험도가 많이 줄어든 만큼 격리 기간이나 사회의 부정적 시선은 적어졌지만, 여전히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것은 물론 원래 몸에 병이 있거나 나이 든 노인들에게는 생명에 지장을 끼칠 만큼 위험한 전염병인 것은 다름이 없습니다. 다시금 유행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 및 격리 기간을 알아보며 혹시나 증상이 의심될 경우 이 글을 읽고 하루빨리 대처하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증상

코로나 19 증상 알아보기

 

코로나 19 검사 방법 알아보기

 

코로나 19 생활 지원 알아보기

 

코로나 증상은 보통의 감기 증상과 매우 흡사합니다. 몸에 발열이 생기고, 기침을 하며, 코가 막히기 시작합니다. 또한 인후통과 콧물도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따라서 감기 증상이 의심된다면 코로나 자가 키트를 구매하던가 병원이나 보건소에 가서 검사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코로나가 감기와 달리 보여지 심각한 증상이 있는데, 그것은 후각과 미각의 상실입니다. 감기에 걸려도 똑같이 미각과 후각에 문제가 생기는 것 아닌가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코로나에 걸리면 정말 확실하게 아무 맛도 냄새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감기보다 미각과 후각에 더 큰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코로나 격리 기간

현재 코로나 환자의 격리기간 권고일은 5일입니다. 몇 년전 코로나가 극심하던 시기에 7일~ 10일의 의무격리기간을 시행했던 것을 생각해 보면 많이 줄어든 택입니다. 더군다나 의무격리가 아니라 '권고'이기 때문에 격리를 하지 않아도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코로나 재유행 이유

코로나가 다시금 재유행하는데는  마스크 미착용은 물론, 더워진 날씨로 인해서 냉방사용 중 환기가 부족해짐을 원인으로 꼽습니다. 이외에도 의무격리가 해제됨에 따라 코로나 증상이 생겨도 검사를 받지 않거나, 예방접종 시 획득했던 항체가 소실됨에 따라 재감염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코로나에 걸리고 싶지 않다면, 항상 청결하게 손을 씻고, 사람들이 많은 곳이나 밀폐된 공간에서는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